건강

11. 왼쪽 무릎 슬개골 분쇄골절 (수술 후 178일차)_변수발생

2시22분 2023. 8. 23. 15:27
728x90

안녕하세요

2시22분입니다.

거의 한달에 한 번씩 무릎 상태에서 대해서 체크 하는 요즘 갑자기 조금의 변수가 발행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큰 변수는 아닙니다.)

일단 무릎 다친지 이제 수술한지 거의 6개월이 지났습니다.

(6개월 기념으로도 기념글을 작성하려고 했는데 이번달은 여러 글이 올라오겠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변수는 '골반 통증'입니다.

작주 금요일 오랜만에 거의 무릎 다치고 처음으로 무릎 운동을 조금은 무리하게 했습니다.

상체 운동은 집중해서 무리하게 하는 경우가 있어, 하체도 괜찮겠지라는 생각에 하중 백스쿼트를 제외한(스쿼트는 하체 밸런스가 무너져서 조금은 어려움) 레그프레스 6세트 맨몸스쿼트 5세트 커틀벨스쿼트 5세트, 레그익스텐션 3세트, 마지막 재활운동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금요일 운동을 다 하고 집에서 주말에 쉬는데 토요일 오후부터 조금씩 하체의 이질감이 생기더니, 걷기 불편할 정도로 통증이 생겼습니다. 엄청 아픈건 아니었지만 수술 2~3개월차의 무릎 절뚝일 정도로 하체의 불균형이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무릎쪽에도 하중에 좀 가해지는 느낌 (운동을 했을 때의 근육통) 이 좀 느껴지기도 하고 불편함은 있었지만 그래도 조금 괜찮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뭔가 말로 설명이 좀 부족한 것 같긴 한데, 오랜만에 느끼는 하체 통증과 골반 통증이라서 운동을 무리하게 하시면 이럴 수도 있다는 걸 공유하고 싶어서 쓴 글이 참고 부탁 드립니다.

728x90